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헬스

관련뉴스

스마트헬스케어와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입니다.

딥노이드·프로큐라티오, AI 의료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관리자 2020-09-07 조회수 171

의료 AI연구 플랫폼 ‘딥파이’ 활용


딥노이드·프로큐라티오, AI 의료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딥노이드는 의료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프로큐라티오와 인공지능(AI) 의료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딥노이드의 의료 인공지능 연구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활용해 'e-CRF' 기반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을 진행한다. 다양한 임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평가하고, 질병의 경과 및 예후를 예측하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우선 딥파이로 폐암 환자의 의료영상 데이터와 임상 데이터를 분석한다. 이후 다양한 질환의 데이터에 활용할 수 있는 AI 의료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딥파이의 영역을 다양한 임상 데이터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연구자들이 좀 더 쉽게 인공지능 연구를 하는 생태계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창민 프로큐라티오 대표는 “폐암 치매 등 다양한 질환 연구를 통해 축적된 경험과 딥노이드의 영상 플랫폼을 결합한 임상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좀 더 쉽게 접근 가능한 인공지능 연구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딥노이드는 딥파이를 기반으로 폐결절과 뇌동맥류 등 각종 질환을 검출하는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평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




출처 :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008254293i [한경닷컴=김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