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헬스

관련뉴스

스마트헬스케어와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대병원, 스마트 병실 구축

관리자 2020-11-18 조회수 171

 

서울대병원 제공

서울대병원은 환자중심병원 구현을 위해 환자 개인 병상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모니터와 병실 입구 디지털 사이니지, 간호사실 대시보드로 구성된 스마트 병실을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환자는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입원생활 및 일정안내 △맞춤형 건강정보 △검사 및 수술, 교육 일정과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화면 터치만으로 수액교체, 진통제, 화장실 보조, 각종 증명서 신청 등 요청이 가능해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의료진 입장에서도 그동안 반복적으로 해왔던 입·퇴원 생활안내 등 단순 업무가 감소했다. 회진 때도 환자의 병상 앞에서 검사결과를 함께 보면서 설명할 수 있게 되는 등 환자 케어의 질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


스마트 병실 시스템은 환자와 의료진 간 소통 플랫폼이다. 병원은 향후 다양한 의료기기와


의 연결을 확대해 가고, 각종 첨단 기술을 접목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수준 높은 인술과 스마트한 최신기술 결합으로 또 하나의 의료서비스 혁신이 탄생됐다. 환자 만족도가 더욱 향상되고, 의료진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마트 병실은 현재 일부 병동에 설치 운영 중이며, 전 병동으로 확대된다.





출처 :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0/30/2020103002004.html [조선비즈=장윤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