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제공서비스

공주대학교 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재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스마트헬스 모니터링

    센터에 방문하여 구비된 다양한 첨단 스마트헬스 장비를 이용한 건강상태 측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체성분검사, 혈압 검사가 가능하며 이후 운동능력 검사 등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측정된 건강 상태는 1회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하게 저장 관리되어, 추적관리, 변화 양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센터에 방문하여 스마트밴드를 대여하면 이를 착용, 평소 운동량이나 심박수를 체크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누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건강상태 추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 스마트헬스 체험

    스마트헬스케어 센터에 방문하면 구비된 스마트헬스케어 장비를 직접 측정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용 헬스모니터링 장비 대여를 통해 첨단 장비와 관리서비스를 체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주대학교 재학생 들에게 신 기술 학습의 장을 제공하며, 지역의 중고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관심있는 지역주민 들에게도 동일한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 스마트헬스 교육

    재학생과 공주 시민을 위한 스마트헬스 개념과 기술,원리 등을 교육합니다.
    교육은 센터에서 일정을 공지하여 진행되기도 하고, 지역 중고교를 방문하는 교육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헬스 개념 교육을 비롯하여 점차 교육 내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단체,또는 개인의 스마트헬스 교육 문의는 Q&A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