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용안내

체성분 검사

체성분 검사

체성분 검사란,인체의 구성성분(체수분량,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을 정량적으로 분석하여 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분석검사입니다.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으며,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 예약 후 이용 가능합니다.

체성분검사

인체의 수분량,단백질,무기질,체지방과 같이 체중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 연령과 성별에 따라 체밀도와체구성이 다르며,외적인 조건에 따라 항상 변화한다.
인체를 구성하는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이들을 균형있게 유지하는 것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체성분분석은 이러한 체성분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검사로서 몸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합니다.
측정 항목 중 하나인 세포외수분비분석은 체수분의 균형을 나타내는 중요한 건강 지표 중 하나이며,다른 항목들을 통해 비만 유무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 결과는 앱,또는 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고,깔끔한 결과표를 통해 더욱 쉽게 결과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측정된 건강 상태는안전하게 저장 관리되어 이후에도 추적관리와 변화 양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체성분 검사 예약하러가기

주의사항

  • 1. 다음과 같은 전자 의료기기를 신체에 착용 또는 부착하고 있는 피검자는 절대 측정하시면 안됩니다.

    심박조율기(Pacemaker)
    인공심장/폐와 같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사용하는 전자시스템
    심전도와 같은 전자 의료기기
  • 2. 다음의 유의사항을 어기면 인체의 임피던스를 정확히 측정할 수 없어 측정 오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체 내에 금속 보조물을 삽입하신 분들은 측정하지 마십시오.
    스타킹이나 양말을 신으신 채 측정하지 마십시오.
    운동이나 샤워 후 측정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