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헬스

관련뉴스

스마트헬스케어와 관련된 언론 보도자료입니다.

복지부,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개소

관리자 2022-09-05 조회수 86

-보건산업 분야 상생협력 생태계 조성 위한 전진기지 역할 기대


보건복지부가 26일 서울 중구 소재 연세봉래빌딩에서 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전략센터’(이하 전략센터)를 개소했다.


정부는 창업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창업 공간 임대, 실험장비 공유, 임상시험 자문 등의 기능을 하는 6개의 케이(K)-생명건강(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이하 지역센터)를 2019년부터 설치해 왔다.


복지부는 이번 전략센터 개소로 전국 6개의 지역센터를 총괄·지원하는 기관이 신설됨에 따라 바이오헬스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복지부에 따르면 전략센터는 우선 지역센터와 정례적인 교류·소통을 통해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시설, 실험장비 등을 지역센터 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한다.


또 지역센터의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과제를 발굴하고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병원·임상중개기관·산학협력지구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기업 지원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연구장비·시설 등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역센터별 특화된 기능을 개발하고, 중장기적 발전 방안을 논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복지부 관계자는 “전략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바이오헬스 기업들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9888 [의학신문=김현기 기자]